드라마&영화 일기

<미드 추천> 씰팀(2017~) /웨이브, 쿠팡플레이 / 밀리터리 드라마 / 티어1 / 데브그루 / 네이비씰

치자꽃 2023. 4. 20. 16:32

여자들은 보통 군대 이야기 안 좋아하죠?^^;;
저도 마찬가지라 밀리터리 드라마는 좋아하지 않는 일인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고정관념을 깨어 준 드라마가 미드 '씰 팀'이었습니다.
제가 본 미드 중 '24시'와 더불어 가장 재밌게 본 미드로 남아있네요.

 

 

 

 
미드 '씰팀(SEAL TEAM)'은 2017년부터 방영중인 드라마로 2022년에 시즌 6가 방영되었고 
씰팀 시즌 7 포스터가 이미 나와있다고 하니 시즌 7이 올해 방영되는 걸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웨이브'에 시즌 5까지 올라와있고 '쿠팡플레이'에도 시즌5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미국 CBS'에서 방영된 시리즈로 시즌 5 에피소드 4를 마지막으로 이후 시즌은 '파라마운트+'로 이동하여 서비스 하고 있다고 하네요.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는 미 해군 특수부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미 해군에서도 실제로 어마어마하게 지원을 많이 한 드라마라는 이야기를 들었고요
드라마의 완성도도 높고 여기저기에 전문인력들이 많이 투입되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하네요.
 
미드 '씰팀' 주인공들은 미 해군 티어1 특수부대인 '데브그루' 산하 '브라보팀' 부대원들인데요
미 해군 특수부대는 '티어1, 티어2, 티어3'로 나뉜다고 합니다.
'티어3'는 지원부대이고 '티어2'의 가장 대표적인 특수부대가 '그린베레, 네이비씰'이라고 합니다.
이 그린베레의 최정예인 '델타포스'나 네이비씰의 최정예인 '데브그루'가 바로 '티어1'으로 분류됩니다.
그야말로 정말 최정예인 셈이지요.
 
이 데브그루 산하 '브라보팀'의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다 보니 각각의 에피소드는 주로 브라보팀의 특수임무 수행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그만큼 위험한 작전이 많습니다.
잡힌 인질을 구출한다거나 테러범들을 소탕한다거나 그런...
그리고 긴 파병 생활로 인해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기는 가족들과의 갈등문제, 
그리고 위험한 임무수행 끝에 오는 부상, 동료의 죽음으로 인한 고통, 제대 후 생기는 현실적응 문제, 네이비씰팀 가족들끼리의 연대감, 끈끈한 전우애 등등 실제적인 문제와 생활들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스포주의!!

 

'씰 팀' 등장인물

 
제이슨 헤이즈 원사 역(데이빗 보레아나즈)

브라보 1. 팀 리더로 이 드라마의 주인공. 데브그루의 전설이다.
빠른 전술적 판단과 뛰어난 전투수행 능력으로 팀원들의 신임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일이 곧 내가 되어버린 케이스로 아내과 결국 별거를 하게 되면서 가정에 위기가 찾아온다.
시즌이 진행될수록 몸과 마음이 소모되어져 가는 특수부대원의 자화상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보고 있노라면 너무 짠한 캐릭터.
 
레이먼드 레이 페리 준위 역(닐 브라운 주니어)

브라보2. 팀의 2인자. 스나이퍼. 
주인공 헤이즈 원사의 가장 가까운 동료이자 절친. 팀에서 중재자 역할을 수행한다.
신실한 기독교 신자이며 가정을 원만하게 잘 꾸려나간다.
 

 

 
소니 퀸 하사 역(AJ버클리)

브라보3. 기관총 사수. 텍사스 출신으로 다혈질에 저돌적인 성격이다.
팀의 개그담당. 특유의 호탕한 웃음소리가 특징으로 친해지기 쉽지 않지만 한번 마음을 주면 따뜻한 캐릭터.
 
트렌트 소이어 하사 역(타일러 그레이)

브라보4. 팀 닥터. 액션 파트에서 빠짐없이 출연하지만 말이 없는 편이다. 트렌트 역을 맡은 타일러 그레이는 실제로 델타포스 출신으로 이 드라마의 프로듀서를 겸하고 있다고 한다.
 
브룩 레이놀즈 하사 역(저스틴 멜닉)

 
브라보5. 군견 핸들러. 군견인 케르베로스와 일상을 거의 함께 한다. 저스틴 멜닉은 실제로 경찰견 핸들러 출신이라고 한다.
군견 케르베로스는 어엿한 팀원으로 내부 정찰이 필요하거나 팀이 직접 진입하기 힘든 상황에 투입되곤 하는데 중요한 단서를 찾거나 폭발물을 발견하는 등으로 팀원들의 목숨을 여러번 살린다. 나중에 부상으로 은퇴해 제이슨 헤이즈와 함께 살게 된다.
실제로 브룩 레이놀즈 역의 저스틴 멜닉과 함께 케르베로스는 경찰견으로 함께 복무했고 함께 살고 있다고 한다.
 
클레이 스펜서 역(맥스 티에리옷)

브라보6. 스나이퍼, 지정사수, 통역 담당. 데브그루 선발 과정을 위한 그린팀의 후보생으로 있다가 발탁되는 인물.
천상천하 유아독존 스타일로 실력과 외모가 뛰어나다.
팀의 막내로 점차 리더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인다.
 
에릭 블랙번 소령 역(주드 로맨드)

브라보팀의 현장 지휘관. 상부와 브라보팀과의 다리 역할을 한다.
작전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정보와 상황을 알려준다.
 
리사 데이비스 중위 역(토니 트럭스)

브라보팀의 살림꾼으로 팀의 전반적인 운영 실무를 맡고 있다. 후방에서 블랙번 소령과 함께 지속적으로 작전 상황과 정찰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맨디 앨리스 역(제시카 파레)

브라보팀을 담당하고 있는 CIA 작전 사령관. CIA에서 브라보팀을 동원해야 할 일이 있으면 임무를 브리핑하고 배경정보를 전달한다.
 

 

 

'씰 팀' 기본정보

 
*시즌1 에피소드 22화, 회당 방영시간 45분 내외
시즌2 에피소드 22화, 회당 방영시간 45분 내외
시즌3 에피소드 20화, 회당 방영시간 45분 내외
시즌4 에피소드 16화, 회당 방영시간 45분 내외
시즌5 에피소드 14화, 회당 방영시간 45분 내외
*웨이브에서 시즌5까지, 쿠팡플레이에서 시즌 5까지, 왓챠에서 시즌 2까지 볼 수 있음.
 

'씰 팀' 감상평

 
1. 시즌 1을 볼 때 무척 충격적이었던 것 같아요. 너무 재밌어서요 ㅎㅎ
밀리터리 드라마에 대한 편견을 깬 작품으로 현장감 있는 전개와 실제를 방불케 하는 배우들의 연기와 촬영 환경들,
그리고 임무수행이 끝난 후 찾아오는 일상의 시간들.
이런 것들을 아주 잘 다루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2. 주인공인 헤이즈 원사는 미드 '본즈'의 남자주인공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인물이지요?
본즈도 참 재밌게 봤기 때문에 익숙한 인물이 주인공이라 굉장히 반가웠답니다.
이 드라마에서 가장 짠내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티어1 리더로서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늙어가는 육신과 외상후장애로 지쳐가는 군인의 모습을 잘 그리고 있습니다.
 

 

 
3. 아프카니스탄 파병에서의 내용들을 많이 다루고 있는데 현실세계에서 2021년에 미군이 아프카니스탄에서 철수했기 때문에 
시즌 5에서는 뜬금없이 북한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나오기도 합니다.
비록 드라마이지만 미군이 아프카니스탄에서 치른 희생들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아프카니스탄에 파병되었던 군인들이 철수 문제에 직면했을 때 상당한 아쉬움이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들더군요.
 
4. 레이가 잡혀가 고문을 당하는 에피소드는 비록 드라마지만 정말 보기가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런 일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온몸에 소름이 돋는 듯...
고문후유증으로 오랜 시간 고생하는 레이의 모습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5. 헤이즈 원사의 아내가 죽었을 때도 이 드라마를 보며 충격을 가장 많이 받았던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항상 헤이즈 원사에게 몸조심하라던 아내였는데 그 험한 작전현장에서도 헤이즈 원사는 살아남았으나
정작 어이없이 평범한 일상에서 죽음을 맞이한 그의 아내.
이 장면을 보면 개인적으로 '나의 해방일지'에서의 엄마의 죽음이 함께 떠오릅니다.
누군가와의 이별은 이렇게 예고없이, 갑작스럽게 올 수도 있다는 사실... 곁에 있을 때 잘해야 한다는 사실...
 
암튼 이 드라마는 밀리터리 덕후라면 반드시 봐야 할 드라마이고(아마 이미 다 보셨겠지만요 ㅎㅎㅎ)
저 같이 이런 방면으로 아무런 관심이 없는 여자사람이라 하더라도 한번 보면 빠질 수 밖에 없는 그런 드라마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정말 강추드리고 싶은 드라마입니다. 
시즌 후반부로 갈수록 긴장감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다음 시즌이 기다려지는 그런 드라마랄까요?
시즌6도 어서 공개되어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