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한그릇요리

'소복만두'로 이북식 만둣국 만들어먹기 / 만둣국 밀키트

치자꽃 2023. 6. 28. 19:22

동생한테 만둣국 밀키트를 선물 받았어요. '소복만두'는 저는 처음 알게 된 만두가게였는데 검색해 보니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이북식 만둣국이라고 하니 궁금한 마음이 넘실거렸다지요.

 

 

 

소복만두 밀키트
소복만두
소복만두 설명서
소복만두 설명서


이북식 만두의 특징은 당면, 무말랭이, 부추가 안들어간다고 하네요. 돼지고기, 숙주, 두부, 대파가 주된 재료라고 합니다. 육수는 닭고기 육수를 사용한다고 해요. 원래는 꿩으로 육수를 내는데 꿩이 귀하니 꿩 대신 닭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육수도 천일염과 직접 담근 간장으로만 간을 해서 깔끔 담백한 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동생이 택배주문을 해서 구입했는데 포장상태가 정말 깔끔해서 놀랐어요. 만두가 한 알 한 알 비닐 포장 되어 있었습니다. 이 만두는 당장 먹지 않으면 꼭 냉동시켜야 되겠더라고요. 왜냐면 녹으니 만두피가 잘 찢어지더라고요.

 

만둣국 끓이기
만둣국 끓이기



맛이 너무나 궁금해서 육수를 꺼내 끓이고 만두를 투입했습니다. 육수 1봉당 만두 4개 넣으니 딱 맞더라고요. 떡국 떡이 있으면 함께 넣어 먹음 정말 한 끼 식사로 든든할 거 같았습니다. 저희 집엔 떡이 없어서 안타깝게도 패스...ㅜㅜ

 

 



육수가 정말 깔끔한 맛이었어요. 그런데 저희집 입맛엔 간이 좀 짜서 물을 제법 더 넣어야 했답니다. 만두는 집에서 빚은 손만두 맛이었어요. 저는 이런 손만두 맛을 참 좋아해서 담백하니 좋았습니다.

저는 좀 얼큰한 걸 좋아해서 동봉되어오는 닭고명과 다대기를 넣어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후루룩 뚝딱 게눈 감추듯 흡입했네요.

닭고기 고명과 다대기 얹은 소복만두
닭고기 고명과 다대기 얹은 모습
얼큰한 소복만둣국
얼큰한 만둣국 버전
만두 속 모습
만두의 속 모습

사실 저는 집만두를 좋아해서 만두를 자주 만드는 편인데 요즘 통 바빠서 만들지를 못했거든요. 집만두가 그리웠던 차에 정말 맛나게 잘 먹었네요. 담백한 집만두 맛이 그리운 분들께 소복만두 추천드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