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통증을 경감시켜 주는 '한성 무접점 블루투스 키보드' 35g / GK898B 모델 / 실사용 장단점 / '무접점 키보드'란?
얼마 전에 제 기준에서 거금을 주고 '한성 무접점 키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블로그도 하고 유튜브도 하다 보니 키보드를 제법 사용하고 나면 다음날 손가락 통증이 심했어요. 그래서 울며 겨자 먹기로 손가락 통증을 경감시켜 준다는 키보드를 찾아 헤맸습니다.
그러던 중 '무접점 키보드'란 게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보통의 멤브레인이나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는 각각 접점을 가지고 있는데, 무접점 키보드는 접점이 없고 각 키에 설치된 용수철에 일정이상의 눌림이 감지되면 키가 입력되었다고 판단합니다. 접점에 닿지 않고 키가 입력이 되는 것이지요. 이와 같이 축전량(축전되어 있는 전기의 양)의 변화로 키가 눌려지는 방식을 가진 키보드를 무접점 키보드라고 합니다. 접점에 까지 닿지 않아도 키가 입력되기 때문에 당연히 손가락에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들어서 손가락에 무리를 덜 주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접점 키보드는 손가락에 부담을 덜 주지만 대신 가격이 사악하더군요. 여러가지 제품들 중에 고민하다가 사무용으로 가장 많이 쓰인다는 한성 무접점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게 중요한 포인트 하나, 선이 달린 건 여러모로 귀찮으니 블루투스 키보드면 좋겠다는 점!
이 제품은 선을 연결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로 쓸 수 있어서 맘에 들었습니다.
한성 무접점으로 결정하기까지도 알아보느라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마지막 관문 , 키보드의 색상 결정만 남았습니다. 3가지 색상이 있었는데 사실 개인적으로는 캠핑 색상(아래 사진 속 젤 상단)이 맘에 들었지만 곧 여름이 다가오면 짙은 색상이 너무 답답하게 느껴질 것 같아서 가장 무난하게 느껴지는 퍼플하트 색상으로 최종 결정을 하였습니다.
배송은 진짜 느리더군요ㅜㅜ 일반적인 택배사의 경우 화요일 일찍 주문하면 수요일날 도착하는데 화요일 발송 했는데 토요일에 받았습니다. 손가락도 아픈데 키보드를 치긴 쳐야겠고, 정말 기다리는 동안 인고의 시간이었습니다^^;; 키보드를 받아서 개봉하는데 생각보다 이쁜 키보드에 맘에 좀 녹아내렸습니다ㅎㅎ 역시 이쁘고 봐야 돼~~^^;;
그런데 키보드를 고를 때 제가 너무 지쳐있는 상태라 한 가지 놓친 게 있었습니다. 바로 제가 원하는 건 텐키리스 키보드였는데 넘버패드까지 붙은 모델로 구입을 했다는 사실! 왜 구입할 땐 이 생각이 안 났을까요?^^;; 그러다 보니 안 그래도 키보드도 무거운데 넘버패드까지 붙어 더 무겁습니다. 게다가 길이가 길어 마우스와 함께 사용할 때 걸리적거리는 면이 있어요. 바깥 작업을 위해 가방에 넣어 다닐 때도 길이가 너무 길다 보니 가방에 넣기가 좀 힘듭니다. 며칠 쓰다가 뒤늦게 발견해서 교환도 못합니다ㅜㅜ 그냥 써야지 어쩌겠어요~ 그래도 대부분의 작업은 집에서 하고 있으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지나고 나서 보니 한성 무접점 키보드는 크게 3가지로 나뉘더라고요. 보통 한무무, 풀무무, 텐무무 등으로 불리더라고요. 사실 구매 전에 이런 말을 들어본 거 같은데 이게 무슨 말인지 전혀 몰랐다는요^^;;
★한무무 - GK888B 가장 이동성이 좋은 키보드, 미니배열의 키보드
★풀무무 - GK898B 넘버패드까지 붙은 풀배열 키보드
★텐무무 - GK893B 넘버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
그런데 그것 외에는 이 키보드 정말 너무 좋네요. 손가락 통증이 정말 현저하게 없어졌어요. 그냥 살짝만 건드리는 수준으로 키보드를 두드리다 보니 손가락 관절에 무리가 많이 안 되는 것 같아요. 평상시랑 비슷하게 글을 쓰고 잠을 잤는데 다음날 손가락이 별로 안 아팠어요. 만세~~ 저한테는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색감이 참 이쁘다 보니 키보드를 치는 재미가 있습니다. 원래 키보드 치는 거 좋아했는데 손가락이 아프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싫어졌는데 이 키보드를 사고 나서 그 기쁨이 다시 돌아왔어요. 뭔가 몽글몽글, 보글보글 거리는 듯한 느낌과 소리가 참 좋습니다. 그런데 사실 구입하기 전에는 많은 분들이 이렇게 말씀하셔도 감이 잘 안 오더라고요. 구입을 하고 실제로 쳐보니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결국, 제가 말씀드린 모든 걸 정리하자면 '손가락 통증이 현저히 줄어들고 이쁘다는 게 장점이나, 구매하실 때 신중을 기하셔서 이동성을 생각한다면 텐키리스 모델인 일명 '텐무무'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라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키보드를 두드리며 목통증, 손목통증, 손가락 통증을 잡기 위해 각종 장비들로 집약된 테이블의 모습이네요. 오래오래 아프지 않고 잘 쓰면 좋겠습니다. 손가락 통증으로 시달리고 계신 분들, 병원비로 돈 쓰고 통증으로 고통받지 마시고 '무접점 키보드' 마련하세요! 강추드려봅니다. 텐키리스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