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일기

제라늄 '썸머 트위스트 로즈' / 스텔라 제라늄

by 치자꽃 2023. 6. 6.

저희 집에는 꽃잎이 뾰족뾰족한 스텔라 제라늄이 2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썸머 트위스트 로즈'라는 이름을 가진 스텔라 제라늄인데요, 베란다 정원에서 지금 피고 있답니다. 오늘 블로그에 올린 사진들은 일 년 전 피었던 모습을 찍어둔 것입니다.
 

 

썸머 트위스트 로즈 제라늄
썸머 트위스트 로즈

 
꽃잎과 색이 무척이나 아름답죠? 살구빛과 하얀빛깔이 조화롭게 섞여 보는 이의 마음을 훔치는 제라늄입니다. 저희 집에 있는 제라늄 중에서 꽃이 피는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그래도 꽃대는 꼭 올려주는 걸 보면, 많은 빛이 없어도 꽃대를 잘 올려주는 편에 속하는 제라늄입니다. 그래서 고마운 제라늄이고요. 
 
조앤호지슨이 꽃잎이 뾰족뾰족한 스텔라 제라늄인데 저희 집에선 꽃을 잘 안 보여주네요. 조앤호지슨은 더 많은 빛을 필요로 하는 것 같아요. 꽃 크기도 조앤호지슨은 무척 작은 편입니다. 그래도 명색이 제라늄인데 저희 집에선 꽃을 한 번도 안 보여주는 조앤호지슨인지라 다른 곳에 가져다 둘지 고민이 되네요.
 

썸머 트위스트 로즈의 잎
썸머 트위스트 로즈의 잎

 

*제라늄의 종류 알아보기
썸머 트위스트 로즈

 

 

썸머 트위스트 로즈

제라늄을 키우다 보면 이것도 키워보고 싶고 저것도 키워보고 싶고 한 게 사람 마음이지요. 살구빛깔 제라늄을 좋아하시고 스텔라 제라늄을 좋아하신다면 개인적으로 '썸머 트위스트 로즈' 제라늄은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키우기 어렵지 않은 무난한 성격이고 꽃도 무척 이쁩니다. 빛도 적당량만 들어오면 꽃대도 잘 올려주는 편이고요.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요. 
 

댓글